- 수업내용은 먼저 소비자행동의 전반에 대해 개관하고, 그것이 마케팅전략에 어떻게 활용되는 지를 파악한다.
- 소비자행동은 소비자의사결정과정(문제인식, 정보탐색, 구매전 대안평가, 구매, 구매 후 행동), 소비자정보처리과정(노출, 주의, 이해, 기억)으로 기본과정을 구성하고 있다. 따라서 이러한 두 과정에 대해 심도있게 이해하고, 실례를 찾아보고, 적용해 볼 것이다.
- 소비자행동을 형성하는 기본과정과 달리 장기적 행위를 유지케 하는 태도에 관한 내용을 학습할 것이다.
- 그 외에 소비자행동의 기본과정 및 장기적 행동을 유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에 해당하는 사회적 변수(학습, 개성 라이프스타일, 가족, 집단내 인적 관계)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.
- 다음으로 소비자행동을 형성케 하거나 표출인 커뮤니케이션 및 커뮤니케이션의 수용-확산에 대해 학습하게 되며,
- 그 외 시점 별로 마케팅 및 소비자행동관련 최근 이슈에 대해 토론하게 될 것이다.
- 수업내용은 먼저 소비자행동의 전반에 대해 개관하고, 그것이 마케팅전략에 어떻게 활용되는 지를 파악한다.
- 소비자행동은 소비자의사결정과정(문제인식, 정보탐색, 구매전 대안평가, 구매, 구매 후 행동), 소비자정보처리과정(노출, 주의, 이해, 기억)으로 기본과정을 구성하고 있다. 따라서 이러한 두 과정에 대해 심도있게 이해하고, 실례를 찾아보고, 적용해 볼 것이다.
- 소비자행동을 형성하는 기본과정과 달리 장기적 행위를 유지케 하는 태도에 관한 내용을 학습할 것이다.
- 그 외에 소비자행동의 기본과정 및 장기적 행동을 유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에 해당하는 사회적 변수(학습, 개성 라이프스타일, 가족, 집단내 인적 관계)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.
- 다음으로 소비자행동을 형성케 하거나 표출인 커뮤니케이션 및 커뮤니케이션의 수용-확산에 대해 학습하게 되며,
- 그 외 시점 별로 마케팅 및 소비자행동관련 최근 이슈에 대해 토론하게 될 것이다.
2018-03-19
[field_cw_date_duration]
4
2018-03-19
[field_cw_date_duration]
4
학습하러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