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lock title
Block content
 
콘텐츠마케팅론(102)
본 수업의 주요 내용은 마케팅의 본질, 마케팅 기회 분석과 전략 수립, 마케팅 정보와 소비자 행동 분석, 마케팅 믹스 관리, 마케팅 성과 평가 등이다.
수강신청 기간이 아닙니다.
Block title
Block content
  • Korean
  • 4주
  • 1주/3시간
  • 수료증 미발급

현대 마케팅 개념의 핵심적 내용을 이해하고, 이를 기반으로 전개되는 각종 마케팅 이론 및 실무를 학습한다.

강좌 목차

주차 차시
1 4주차 마케팅조사와 정보관리
조사의 일반적 절차
정보획득을 위한 매체
토론
과제
2 5주차 소비자행동
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
구매행동의 영향요인
토론
과제
3 10주차 유통경로와 유통기관
소매상과 도매상
물적유통의 중요성
토론
과제
4 11주차 마케팅커뮤니케이션
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
마케팅촉진믹스요소
토론
과제

교수자

김분태
글로벌경영학부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