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수업목표]
전학년의 인문교양강좌인 만큼 삽화가 들어 있는 쉬운 영어소설을 읽고 감상한다.
영문독해력 향상을 위한 문학상의 비유 암시 등 영문 읽기 가이드 라인을 제시한다.
영미의 대표작가의 작품을 읽고 분석한다.
[수업방법]
작품의 소개는 교수자가 하고 수업의 전체개요를 보여준다.
발표는 팀별로 묶어서 미리 토의하여 수업시간 중에 발표하도록 한다.
수업의 단조로움을 변화를 주기 위해 두 작품은 영상 텍스트로 읽기를 대체한다.
2주 정도는 온라인 수업으로 병행하여 탄력적 운영을 도모한다.
영상으로 된 무크 강의를 제공하여 학습자의 수업에 대한 흥미를 높힌다.
인문학적 소양을 높혀서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높히고 글로벌 시대에 알맞는 인재를 양성한다.
[수업평가]
중간고사 1회 30점
기말고사 1회 30점
리포트 제출 10점
수업참여도(학습 태도) 10점
출석 20점
주차 | 차시 | |
---|---|---|
1 | 4주차 | [쇼팽 The Story of An Hour_1] |
[The Story Of an Hour 반전의 결말] | ||
토론 | ||
과제 | ||
2 | 6주차 | [오 헨리 문학 과 뉴욕생활] |
[크리스마스 선물] | ||
토론 | ||
과제 | ||
3 | 11주차 | [사키의 문학 The Open Window] |
[The Open Window] | ||
토론 | ||
과제 | ||
4 | 13주차 | [모파상 The Diamond Necklace] |
[The Diamond Necklace] | ||
토론 | ||
과제 |
외국어계열 영어학과 교수
담당과목: 영미시, 영미소설과 미디어, 사람과 사람, 성경으로 배우는 영어구조
저서: 19세기 영국 여성의 글쓰기 (도서출판 동인, 2013)
Illuminated Short Stories in English (신아사, 2017)